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맥에서 윈도우 쓰는 방법!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신기술은?


최근 국내에서도 맥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작업 대부분은 윈도우 환경과 같거나 오히려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가끔 맥에서도 윈도우10이 필요한 순간들이 있고 이때 우리는 가상화 프로그램을 찾게 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가상화 프로그램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두 가지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인데 서브스크립션 에디션은 1년 단위로 갱신해야 하고 가격은 101,000원/년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영구 에디션의 경우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가격은 126,500원입니다. 자신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다양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재부팅 없이 맥에서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할 수 있고 이번에도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발표는 가격과 정책 부분은 시노무라 케이이치 세일즈 디렉터 그리고 기술적인 부분은 커트 슈무커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의 설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시리즈는 매년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고 있는데 성능과 호환성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러렐즈에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특징을 살펴보면 윈도우10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현재 개발되고 있는 최신 맥OS 모하비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시간의 문제이지 지원되지 않을 가능성은 없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는 스토리지 최적화와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술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실제로 이전 버전에 비해서 속도도 더욱 빨라졌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성능이 개선되었고 디스크 사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기능들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우선 스토리지 최적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윈도우와 맥의 조각 모음 기술을 최적화했다고 합니다.



스토리지 최적화 기술의 경우에는 사용환경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충분한 수준의 용량이 절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4K 해상도의 웹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더욱 높은 해상도로 화상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데모에는 약간 문제가 있었는데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윈도우10의 잉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트랙패드의 압력 센서를 이용해서 굵기를 조절해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서는 다양한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OpenGL 지원을 개선해서 13 버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프로그램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의 OpenGL 그래픽 성능은 더욱 개선되었고 스케치업 2018이나 오리진랩과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맥북 터치바 모델도 지원하는데 오피스나 윈도우 그리고 캐드 등의 프로그램에서 터치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편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서 재미있는 부분은 터치바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인텔 캐논 레이크 프로세서에서 AVX-512 명령어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지원되는 맥에서 더욱 빠른 속도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아이맥과 맥북 프로에서 전반적인 성능 개선이 있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약 17% 정도의 프레임 속도 향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는 툴박스가 탑재되어 있는데 스크린샷을 찍거나 유튜브에서 비디오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툴들은 계속해서 추가되어 있습니다.



현재 최신 맥OS 모하비의 베타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서는 정식출시와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크게 영구와 서브스크립션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전도 세분되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맥OS에서도 간편하게 윈도우10과 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가상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 환경이 필요한 국내 맥 사용자들에게는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고 새로운 버전은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맥에서도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