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는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스테디셀러 장난감입니다. 단순히 주어진 형태는 물론이고 분해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고 이번에 실제로 동작하는 부가티 시론을 레고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고 부가티 시론은 100만개 이상의 레고 테크닉 부품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제작이 되었습니다. 물론 차대와 같은 부품들은 금속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속도계와 핸들도 레고 테크닉 제품으로는 조립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1:1 사이즈로 제작이 되었고 전문가 16명이 동원되었다고 합니다.
레고 부가티 시론의 디테일도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실제로 주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29km/h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레고 부가티 시론의 리어 스포일러는 레고 파워펑션과 공압장치로 제작이 되어서 실제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슈퍼카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1:1 사이즈의 레고 부가티 시론은 레고가 지속해서 기술개발과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테크닉 42083 부가티 시론의 프로모션 성격도 있는 것 같은데 나름대로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