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미는 샤오미의 스마트워치를 생산하는 서브 브랜드입니다. 어메이즈핏 빕이라는 엄청난 인기를 가진 스마트워치를 판매하는 회사이기도 한데 이번에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샤오미 Amazfit Verge를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Amazfit Verge에는 1.3인치 360x360 해상도의 아몰레드가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원형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다는 점입니다.
샤오미 Amazfit Verge에는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메이즈핏 빕처럼 GPS 기능을 내장했습니다. 스펙을 확인해 보면 1.2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512GB 메모리 그리고 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샤오미 Amazfit Verge는 IP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수영할 때에는 사용할 수 없지만 운동용으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ᅟᅡᆮ.
샤오미 Amazfit Verge에는 NFC 센서가 탑재되었는데 중국 국내에서 결제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현재 핀테크 기술이 가장 발전한 나라입니다.
샤오미 Amazfit Verge을 이용하면 샤오미 생태계의 IOT 장비들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IOT 분야에서 가장 앞선 회사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Amazfit Verge에는 스피커와 마이크가 탑재되었는데 소리로 알림을 받거나 음성 비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웬만한 스마트워치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샤오미 Amazfit Verge의 가격은 800위안(약 13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어메이즈핏 빕에 비하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기능도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탑재된 기술들이 중국 국내 용이기 때문에 해외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