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따라서 조금 다르겠지만 사무직 회사원들은 대부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부 업종의 경우에는 여러 대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동시에 사용해야 하는데 개별적인 키보드와 마우스를 책상 위에 올려놓기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최대 3대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탑재해서 혁신적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왼쪽에는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탑재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한글 자판 제품이라는 내용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핵심은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프로그램에 따라서 자동으로 기능이 변경됩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는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제외한 키캡에는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어서 야간에도 작업을 할 수 있고 최대 3대의 장치에 연결을 할 수 있는 이지스위치 기능도 함께 탑재되어 있어서 완벽한 사무용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퀵 스타트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므로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무선으로 동작을 하는데 충전을 위한 USB C형 케이블이 하나 제공됩니다. 차세대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유니파잉 수신기도 하나 동봉되어 있는데 블루투스나 유니파잉 두 가지 연결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은 유니파잉 노트북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숫자 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에는 야간에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백라이트가 탑재되었는데 키보드의 주변에 손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상당히 편리한 방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키캡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가운데 부분이 오목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안정적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캡들은 무광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핵심은 왼쪽 위에 부착된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한 볼륨 조절은 물론이고 엑셀에서 차트를 생성하거나 포토샵에서 브러시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윈도우는 물론이고 맥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이 준비되어 있고 펑션 키에는 다양한 추가기능들이 할당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오른쪽을 살펴보면 1~3까지의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데 최대 3대의 장치에 연결한 후에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산기나 캡쳐를 할 수 있는 기능들도 지원됩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5개의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내장된 형태로 제작이 되어서 건전지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옆쪽을 살펴보면 두께가 상당히 얇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은 돌리는 것은 물론이고 누르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오른쪽 윗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충전을 위한 USB C형 커넥터가 배치되었습니다. 케이블은 방식에 상관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내장형 배터리를 탑재했는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장치의 숫자나 백라이트의 사용 여부에 따라서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유니파잉과 블루투스 두 가지 방식으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대까지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키감은 상당히 쫄깃한 편입니다. 특히 키캡의 가운데 부분이 오목한 형태로 제작이 되어서 오타가 적게 발생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은 오묘한 느낌이었는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저항감이 없는 느낌으로 돌아가다가 설정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찰칵하는 소리와 함께 드르륵 돌리는 느낌이 나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Logitech Options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키보드 메뉴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추가적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Options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별로 설정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이나 오피스와 같은 프로그램은 프로파일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에는 다양한 펑션 키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라운 메뉴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범위가 넓은 편이기 때문에 사무직은 물론이고 디자이너분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자습서를 살펴보면 어도비나 오피스 제품들에서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바로 이해할 수 있는데 포토샵에서 대비나 채도를 조절하거나 워드에서 텍스트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지 스위치 메뉴를 확인해보면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된 기기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데스크톱과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사용하는 영상인데 엣지나 크롬에서 다이얼을 통해서 간편하게 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도비 프로그램이나 오피스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 탑재된 사무용 키보드입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을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책상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의 경우에는 단순한 볼륨 조절은 물론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편리한 방식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디자이너분들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끝판왕 사무용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크래프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