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는 액션캠의 대명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니와 같은 강력한 경쟁자의 도전을 받고 있어서 기술은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고프로 히어로7 블랙과 실버 그리고 화이트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은 가장 높은 사양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00만 화소의 센서가 탑재되었고 4K60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퍼 스무스 동영상 안정화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EIS라고 할 수 있고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에는 2인치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었고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음성으로 켜는 기능(블랙)과 라이브 스트리밍(블랙) 그리고 타임랩스(블랙)와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1,220mAh 용량의 착탈식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실버는 중급 액션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제거되었고 1,000만 화소의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최대 4K30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표준 동영상 안정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실버에도 2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고 독립적인 GPS(블랙, 실버)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버부터는 내장형 배터리(실버, 화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가장 보급형 모델은 고프로 히어로7 화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 1,000만 화소의 센서가 탑재되었고 1080p60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펙에서 가장 차이나는 부분은 동영상 해상도와 프레임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고프로 히어로7 화이트에도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는데 실버와 차이점은 GPS가 내장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3가지 모델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블랙, 실버, 화이트)이 내장되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과 실버 그리고 화이트는 각각 50만 8천원, 38만원 8천원, 28만 8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스펙과 가격이 다채로운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액션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K 해상도는 실버와 블랙만 촬영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에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