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후지필름 GFX 50R의 스펙은?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라이트한 유저를 위한 카메라는 스마트폰 때문에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제조사에서는 전문가를 위한 제품들에 주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후지필름에서는 풀프레임보다 센서가 큰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후지필름 GFX 50R을 공개했는데 어떠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지필름 GFX 50R에는 43.8 x 32.9mm 크기의 5,14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풀프레임 대비 1.7배가 큰 편으로 보다 풍부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GFX 50R의 뒷면에는 3.2인치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EVF는 0.5인치 크기인데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후지필름의 카메라들은 독특한 디자인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틸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터치를 통해서 일부 기능들을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은 FULL HD로만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 목적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지필름 GFX 50R의 상단을 살펴보면 두 개의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상단 정보창은 내장되지 않았습니다. 깔끔한 느낌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후지필름 GFX 50R의 가격은 $4,499(약 5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11월 정도에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후지필름 GFX 50R의 가장 큰 특징은 큰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인데 보다 고화질 사진이 필요한 전문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