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노트북! 서피스 랩탑2 스펙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운영체제와 같은 소프트웨어 회사로 잘 알려졌지만 의외로 하드웨어도 수준급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노트북인 서피스 랩탑2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는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컬러는 키보드까지 깔맞춤이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는 13.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이고 두께는 약 14.48mm로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그리고 풀사이즈의 USB 3.0 포트와 미니 DP 등의 단자를 탑재했는데 확장성은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8세대 인텔 i5, i7 프로세서와 8, 16GB 램 그리고 128GB~1TB SSD를 내장하고 있고 가격은 $999(약 11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에는 13.5인치 픽셀 센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해상도는 2256 x 1504로 비율이 16:9가 아니라 3:2입니다. 그래서 조금 독특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의 키보드는 독특하게도 알칸타라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천에 비해서는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서피스 펜을 이용해서 필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2는 완성도 높은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확장성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라이트한 목적의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