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등의 무거운 작업을 할 때는 데스크톱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본체와 모니터가 결합한 일체형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MS의 일체형 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2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2는 모니터와 본체의 일체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i7-7820HQ 프로세서와 16/32GB 램 그리고 1/2TB SS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는데 28인치 픽셀센스 4500 x 3000 해상도의 제품이 탑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2의 뒤쪽에는 각종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었는데 4개의 USB 3.0과 1개의 USB-C 그리고 SD카드 슬롯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성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2의 힌지는 독특한 형태로 제작이 되어서 위와 같이 디스플레이는 완전히 젖힐 수 있습니다. 동봉된 서피스 펜을 사용할 때 유용한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2는 기존으로 제공되는 서피스 펜을 이용해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매로 제공되는 서피스 다이얼의 활용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스튜디오2의 가격은 16GB/1TB 모델이 $3,499(약 400만원)으로 책정되는데 스펙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펜이나 다이얼을 이용해서 창조적인 작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