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폰은 아이폰XS와 XS맥스 그리고 X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스펙은 유사하지만 디스플레이와 크기 그리고 컬러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보통 1.5차 정도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고 이번에는 11월 2일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구성품과 스펙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아이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스마트폰과 라이트닝 이어폰 그리고 라이트닝 케이블과 5W 어댑터로 꾸성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닝 to 3.5mm 젠더는 제거되었고 충전기는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부족한 편입니다.
아이폰XS 맥스의 스펙을 살펴보면 6.5인치 2688x1242 해상도의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와 크기는 유사하지만 베젤리스 디자인 적용으로 훨씬 시원해 보입니다. 그리고 애플 A12 프로세서와 4GB 램을 내장했습니다.
아이폰XS는 5.8인치 2436x1125 해상도의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폰X와 가장 유사한 형태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아이폰X보다 개선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포XR은 6.1인치 1792x828 해상도의 LCD를 탑재했습니다. 참고로 프로세서는 동일하고 램은 3GB입니다. 해상도도 낮은 편이고 XS에 비해서 베젤도 약간 두꺼운 편이지만 가격이 약간 저렴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컬러도 상당히 다채롭습니다.
새로운 아이폰은 크게 3종류로 구성되어 있지만 스펙 차이가 크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수요가 적절하게 분산될 것으로 보이고 예전처럼 구하기가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아이폰XR의 경우에는 수요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약간 서둘러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