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30배 광학줌 콤팩트 카메라! 소니 WX800의 특징은?


최신 스마트폰들은 여러 개의 카메라를 탑재해서 다양한 화각을 커버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콤팩트 카메라 회사들은 이러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 슈퍼줌을 내장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30배 광학줌을 탑재한 콤팩트 캄라 소니 WX8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WX800은 1,820만 화소의 1/2.3인치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180도 틸트가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4K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WX800의 뒷면에는 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다양한 버튼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작은 크기이지만 플래시가 탑재되었고 오른쪽에는 모드 다이얼과 셔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납 상태에서 렌즈는 콤팩트한 편입니다.



소니 WX800에는 24-700mm 광학줌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조리개는 F3.5-6.4인데 야간에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고 주간에는 멀리 있는 사물을 당겨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WX800은 콤팩트한 크기의 30배 광학줌 카메라입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주간에는 다양한 사물들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조리개가 약간 어두우므로 실내나 야간에는 활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스펙을 생각하면 크게 비쌀 것 같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