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공산품 대부분이 생산되고 있고 그 결과 미세먼지도 엄청나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의 공기청정기나 미세먼지 측정기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샤오미 펀딩 사이트에서 신형 미세먼지 측정기가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제 샤오미의 제품은 아니지만 샤오미 생태계에서 동작하는 것을 보입니다.
샤오미 신형 미세먼지 측정기는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의 컬러로 발표되었는데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3.1인치 720x720 해사옫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 신형 미세먼지 측정기는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서 온도와 습도는 물론이고 PM2.5와 tVOC 그리고 CO2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M10이 측정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쉽지만 무난한 스펙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샤오미 신형 미세먼지 측정기는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시간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으로 연동해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신형 미세먼지 측정기의 가격은 599위안(약 9만 7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기능을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변 대기의 상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