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태블릿은 평소에는 동영상 등을 감상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키보드를 장착해서 노트북과 유사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윈도우10 태블릿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 북2의 경우에는 독특하게도 퀄컴 스냅드래곤 845프로세서와 4GB램을 탑재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북2에는 12인치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21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키보드를 제거하고 동영상 감상용으로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뒤쪽에는 간단하게 세워놓을 수 있는 스탠드가 내장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북2는 키보드를 장착해서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생산한다는 점에서 키보드는 필수적인 부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E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북2는 S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에는 2개의 USB 타입C 커넥터와 마이크로SD카드 슬롯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북2의 가격은 $999.99(약 113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LTE 네트워크와 S펜을 지원한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퀄컴 스냅드래곤과 윈도우 시스템의 조합이 아직 검증되었다고는 이야기할 수 없으므로 조금 후기를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