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올레tv 키즈랜드 2.0 이제 야외에서 앱으로 즐긴다?


이제 TV는 단순히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만 시청할 수 있는 것을 넘어서 이제는 IPTV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발전했습니다. 대표적인 IPTV 회사로는 KT가 있는데 이번에 어린 자녀와 부모님을 위한 키즈랜드 2.0이라는 서비스 공개했습니다. 육아 고민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어떤 콘텐츠들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키즈랜드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360만명을 돌파했고 이번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한 키즈랜드 2.0이 출시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스마트폰 앱도 공개했다는 점인데 이제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키즈랜드 전용 요금제인 올레tv 19도 공개되었는데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올레tv 19 UHD는 261개의 채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15,000편의 키즈 VOD가 제공되는 프라임 키즈팩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용 요금제인 올레tv 19 키즈에 가입하면 키즈 리모컨과 기가지니2가 제공됩니다. 특히 리모컨을 이용해서 어린 자녀들도 간단하게 TV를 통해서 키즈 모드를 실행시킬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KT에서는 키즈랜드 2.0을 공개하면서 키즈랜드 모바일 앱도 같이 발표했습니다. TV와 콘텐츠를 연동시킬 수 있는데 실외에서도 자녀들에게 동영상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13개의 키즈 채널과 1만편의 VOD 무료로 제공됩니다.



키즈랜드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들은 19년 3월까지 론칭 프로모션으로 데이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적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 모바일 앱은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선 캐릭터를 선택하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이나 뽀로로 그리고 캐리와 친구들을 중심으로 동영상들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핑크퐁을 선택해 보았는데 재미있는 동영상들은 물론이고 튼튼샘 율동체조와 인기동요 그리고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주니어는 약간 큰 자녀들을 위한 콘텐츠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터닝메카드나 리틀프린세스 소피아 그리고 포켓몬스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다양한 동영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율동 동요는 아이들이 신나게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른인 제가 봐도 흥미를 느낄만한 신나는 콘텐츠들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책 읽기는 내레이션으로 다양한 내용이 재생되는데 동화는 물론이고 영어나 과학 등의 콘텐츠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놀이와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책 읽기 콘텐츠는 대교 상상 kids에서 제공합니다.



외국어는 영어 홈스쿨과 키즈 영어 흘려듣기 그리고 클래식 영어명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스쿨은 자녀들이 좋아할 만한 구성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더 보기에도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구성이 상당히 알찬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오은영 육아상담소는 부모님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은영 육아상담소에서는 밤 안 먹는 아이, 잘 안 씻는 아이, 잠 안 자는 아이들을 훈육하기 위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보 부모님들에게 적합한 내용입니다.



KT에서는 키즈랜드 출시 기념으로 올레tv live 10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가입자들에게 뽀요tv와 핑크퐁 그리고 캐리tv 채널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키즈랜드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면 키즈 리모컨이 제공되는데 어린 자녀도 간편하게 키즈 모드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캐릭터의 얼굴이 버튼에 표시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새롭게 공개한 키즈랜드 2.0은 어린 자녀와 초보 부모님을 위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앱까지 공개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키즈랜드 2.0을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