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소니 헤드폰 추천! MDR-Z7M2 음질은 어때?

반응형


국내 오디오 시장은 소니가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제품들이 사랑을 받는 이유는 다양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군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음악 애호가를 만족시킬 수 있는 70m m 대구경 드라이버를 탑재한 소니 MDR-Z7M2 헤드폰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면서 놀라웠던 부분은 착용감이 상당히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음악을 듣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의 행거와 슬라이더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만듦새가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내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우징의 뒤쪽을 살펴보면 케이블을 고정하는 커넥터가 탑재되었는데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3.5mm 스테레오나 4.4mm 밸런스 중에서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밸런스 연결을 추천합니다.



슬라이더는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람들의 두상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우징은 다양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귀에 딱 맞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어쿠스틱 포트(통풍구)가 설치되어 있는데 공기의 흐름을 조정해서 저음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저음의 표현력은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어쿠스틱 포트는 하우징의 아래쪽뿐만 아니라 위쪽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저음역의 반응을 위해서 큰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에는 70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헤드폰들이 40mm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큰 편이고 보다 자연스러운 음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상위 라인업에서 적용되었던 피보나치 패턴 그릴이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에는 3차원 바느질로 마무리된 이어 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착용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장시간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 패드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고 뒤쪽을 살펴보면 약간 튀어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귀 뒤쪽과 뒤통수 쪽까지 정확하게 밀착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은 3.5mm 스테레오와 4.4mm 밸런스 케이블이 모두 제공되는데 필요에 따라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무산소동에 은도금이 적용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쓴 것 같습니다.



4.4 밸런스 케이블은 5극 커넥터를 탑재했는데 스테레오 사운드를 더욱 정밀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니 NW-WM1Z나 WM1A 그리고 ZX300에서 사용하면 차이를 체감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쿼드 DAC를 탑재한 LG V40에 소니 MDR-Z7M2 헤드폰을 연결해서 청음해 보았습니다. 소스 기기에 따라서 사운드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더욱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으려면 4.4 밸런스 연결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에는 70mm HD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주파수 응답은 4Hz ~ 100,000Hz로 세밀한 사운드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고 세밀하게 음악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한 특징입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은 밸런스 높은 사운드를 들려주었는데 특히 어쿠스틱 포트 덕분에 저음의 표현과 반응성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국내에는 저음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 만족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의 저음과 고음과 밸런스를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음악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의 특징들을 정리해보면 우선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이어 패드는 다른 제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소니 MDR-Z7M2 헤드폰은 70mm 대구경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더욱 자연스러운 음장감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일반적인 헤드폰들은 보통 40mm 드라이버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4mm 표준 밸런스는 차세대 오디오 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좌우 채널이 분리되어 있어서 더욱 완벽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그렇지만 일부 DAP 제품에서만 지원된다는 점은 구조적인 한계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소니 MDR-Z7M2는 70mm HD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4.4mm 밸런스 연결을 지원하는 헤드폰입니다. 대구경 드라이버를 탑재해서 보다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특수한 어쿠스틱 포트를 탑재해서 저음의 반응성이 좋아졌고 그 결과 풍성한 음악감상이 가능하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음질 좋은 헤드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니 MDR-Z7M2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