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손바닥만한 팜(Palm) 스마트폰 발표! 세컨폰으로 딱!

반응형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전에는 PDA라는 제품이 있었는데 일부 마니아들의 전유물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PDA는 여러 회사에서 출시되었지만, 그중에서 팜(Palm)의 제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팜은 시대의 흐름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팜(Palm)의 이름으로 스마트폰이 공개되었는데 재미있는 특징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팜(Palm) 스마트폰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435 프로세서와 3GB 램 그리고 32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제조는 중국의 TCL에서 맡았습니다.



팜(Palm) 스마트폰에는 3.3인치 720P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메인폰보다는 세컨폰으로 어울립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초창기 아이폰들이 3.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었습니다.



팜(Palm) 스마트폰은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62.5g으로 상당히 가벼우므로 휴대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8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팜(Palm) 스마트폰에는 1,200만 화소의 후방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전방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난한 스펙이라고 생각되었고 얼굴 잠금 해제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팜(Palm) 스마트폰은 미국 버라이즌 용으로 출시되었고 착신전환을 통해서 세컨폰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기도 작은 편이고 무게도 가벼워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가격은 $350(약 39만원)으로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팜(Palm)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