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공지능 스피커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는 홈 허브라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했고 반응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엘지전자에서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XBOOM AI ThinQ WK9라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겸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XBOOM AI ThinQ WK9에는 구글의 어시스턴트가 내장되어 있는데 간편하게 음성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보거나 필립스 휴나 샤오미의 전구와 같은 스마트 장비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 XBOOM AI ThinQ WK9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8인치 1280x7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나 스포티파이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LG XBOOM AI ThinQ WK9에는 20W 출력의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메리디안에서 튜닝을 진행했습니다. 최근 엘지전자는 메리디안과 오디오 관련 기능을 튜닝하고 있습니다.
LG XBOOM AI ThinQ WK9의 크기는 320x134x132mm이고 무게는 약 1.8kg입니다. 사이즈가 작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고 전원은 별도로 공급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LG XBOOM AI ThinQ WK9의 가격은 $299.99(약 34만원)이고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는 $199.99(약 22.5만원)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LG XBOOM AI ThinQ WK9는 디스플레이의 탑재로 인해서 스마트 스피커의 기능을 확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구글 홈 허브보다 기능적인 부분에서 부족하지 않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다면 한 번 정도 구매해보고 싶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