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트랜드는 베젤리스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 탑재를 위해서 노치나 핀치홀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과도기적인 제품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비보에서 전면과 후면 듀얼 스트림을 탑재한 스마트폰 넥스 듀얼 디스플레이 에디션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보 넥스 듀얼 디스플레이 에디션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10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전형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3,500mAh입니다.
비보 넥스 듀얼 디스플레이 에디션이 핵심 포인트는 전면 카메라를 제거하고 후면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뒷면에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베젤리스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보 넥스 듀얼 디스플레이 에디션의 전면에는 6.39인치 2340x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제거되었기 때문에 노치나 핀치홀 그리고 슬라이드와 같은 구조가 없는 완벽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TOF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뒤쪽에도 5.49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보 넥스 듀얼 디스플레이 에디션은 상당히 혁신적인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 베젤리스 디자인에서 문제가 되는 전면 카메라를 뒷면에 디스플레이를 하나 더 추가함으로써 극복을 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4,998위안(약 82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저렴하지는 않지만 스펙을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