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10 개봉 후기


PC 게임에서 사운드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은 사운드 플레이를 통해서 치킨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헤드셋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번 개봉 후기에서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는 로지텍 아스트로의 A10이라는 엔트리급 모델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박스를 살펴보면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를 살펴보면 PC와 맥 그리고 각종 게임기와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스트로에서는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로지텍 아스트로 A10은 가장 엔트리급 모델이지만 기본기가 충실합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스펙을 살펴보면 모든 주파수에서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ASTRO Audio 기술이 탑재되었고 특히 견고하게 설계되어서 PC방 등에서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트로는 게이밍 헤드폰 전문 회사이고 얼마 전 로지텍에 인수되었습니다. 그래서 두 게이밍 회사의 오랜 게이밍 기어 제작 경험이 로지텍 아스트로 A10이 녹아있습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케이블은 탈부착 방식으로 제작되었고 길이는 약 2m 정도로 상당히 긴 편입니다. 그래서 데스크톱 본체가 책상 아래에 배치되어 있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정신없이 플레이하다 보면 갑자기 볼륨을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케이블에는 볼륨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케이블은 3.5mm 4극으로 설계되었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Y 젠더를 이용해서 다양한 장치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3.5mm 표준 규격이라서 범용성이 높은 편입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인데 단단하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블루와 레드 중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어 쿠션이 상당히 두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346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헤드 밴드 부분에는 astro의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쿠션이 부착되어 있어서 머리의 위쪽을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은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헤드 밴드 부분을 뒤틀어도 다시 원상복구 됩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을 살펴보면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쪽으로 올려서 거추장스럽지 않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깔끔한 편입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 마이크의 유용한 부분은 위쪽으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소거가 된다는 점입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편이서 따로 적응할 필요도 없을 정도입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마이크는 유연한 소재로 제작되었는데 자신의 입의 위치에 맞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6.0mm 단방향 마이크가 내장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파란색으로 A10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LED가 탑재되지는 않았지만,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헤드 밴드의 경우에는 자신의 머리에 맞게 길이를 조절해 줄 수 있는데 안쪽을 살펴보면 내부가 금속으로 제작이 되어서 내구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의 헤드 밴드를 최대한 늘리면 위와 같이 확장되는데 게이머 대부분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헤드 밴드도 유연하게 제작되어서 머리를 쪼이는 느낌은 적은 편입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에는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ASTRO audio 기술이 탑재되어서 사운드 품질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하우징을 살펴보면 외쪽에 3.5mm 이어폰 커넥터가 탑재되었는데 케이블을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우징 자체도 위아래로 움직이도록 제작되어서 착용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아스트로 A10은 게이밍 헤드셋으로 유명한 ASTRO와 로지텍의 기술로 완성된 제품입니다. 엔트리급 제품이지만 사운드의 품질은 우수한 편이어서 기본기에 충실한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구성도 상당히 뛰어난 편이어서 PC방과 같은 환경에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실제 게임에서는 어떨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