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소니의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IER-Z1R의 가격은?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고성능 이어폰들을 살펴보면 하나의 드라이버만 탑재하는 것이 아니라 주파수별로 유닛을 분리해서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에서는 끝판왕 수준의 이어폰 IER-Z1R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IER-Z1R 이어폰의 가격은 2,49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고 패키지 역시도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정도 가격대에서 어정도 패키지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IER-Z1R 이어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4.4mm 표준 밸런스드 연결 케이블을 포함해서 다양한 액세서리들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부족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니 IER-Z1R 이어폰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된 하우징은 진동과 공명을 제거하도록 설계되었고 내구성도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니 IER-Z1R 이어폰에는 5mm 슈퍼 트위터와 12mm 드라이버 그리고 밸런스드 아마추어 3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 이어폰에서 많이 채택되는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IER-Z1R 이어폰은 귀에 걸어서 사용하는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3개의 유닛을 탑재했고 무게 또한 증가했기 때문에 안정적인 방식으로 착용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우징은 착탈식으로 제작되었고 접촉 노이즈를 줄이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실버 코팅 무산소동으로 제작되었는데 디테일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소니 IER-Z1R 이어폰은 음악 애호가들이 구매할 수 있는 가장 고성능의 제품 중의 하나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3개의 드라이버 유닛 그리고 4.4mm 밸런스드 연결까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조금 더 좋은 사운드에 비용을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