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하려면? 엘가토 캠 링크 4K의 특징은?


최근 인터넷 방송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고 관련 장비 역시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웹캠 대신 카메라를 이용해서 고화질 방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엘가토 캠 링크 4K라는 제품이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엘가토 캠 링크 4K는 USB 메모리처럼 제작되었는데 뒤쪽에 HDMI 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엘가토 캠 링크 4K는 USB 3.0 인터페이스로 설계되었습니다. 4K 입력을 받아야 하므로 전송속도가 느린 USB 2.0으로는 커버하기가 어려웠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엘가토 캠 링크 4K에 내장된 HDMI 포트를 이용해서 캠코더나 DSLR 그리고 미러리스 카메라를 연결한 후에 더욱 고화질로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외장 캡처 카드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엘가토 캠 링크 4K와 호환되는 카메라의 정보는 엘가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HDMI 출력을 지원해야 하고 Unlimited Runtime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엘가토 캠 링크 4K가 다른 외장형 캡처 카드와 차별화되는 부분은 크기가 작은 것은 물론이고 4K 입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시작될 4K 시대에 대응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17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