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샤오미의 18만원짜리 가성비 스마트폰! 미플레이 스펙은?


샤오미의 스마트폰은 대부분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가성비를 더욱 강조한 샤오미 미플레이라는 중저가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중국에서 차이나 유니콤 회선으로 1년 동안 매월 데이터 10기가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서 구매할 메리트는 없겠지만 중국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샤오미 미플레이의 스펙을 살펴보면 미디어텍 힐리오 P35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전형적인 중저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3,000mAh입니다.



샤오미 미플레이의 전면에는 5.84인치 1080x2280 해상도의 물방물 노치 디자인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내장되었습니다.



샤오미 미플레이의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배경흐림이나 EIS와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중앙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 미플레이의 가격은 1,099위안(약 18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중국 시장에서 10기가 데이터를 무료로 1년 동안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구매할 가치는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