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음악을 많이 듣는 분들은 별도의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마니아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중국 제품들도 선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한국을 대표하는 음향기기 제조사인 코원에서 플레뉴 D2라는 제품을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원 플레뉴 D2의 스펙을 살펴보면 CIRRUS LOGIC의 CS43131 듀얼 DAC를 탑재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고해상도 헤드폰 앰프를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코원 플레뉴 D2의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할 수 있고 전면에는 2.8인치 240x320 해상도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버튼이 옆쪽에 내장되어 있어서 화면을 켜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코원 플레뉴 D2의 상단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2.5mm 밸런스드 출력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64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고 외장 메모리도 지원합니다.
코원 플레뉴 D2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깔끔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와 옆쪽 버튼을 통해서 두 가지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원 플레뉴 D2에는 제트이펙트 5와 BBE+ 음장을 탑재했습니다. 현재의 코원을 상징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음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코원 플레뉴 D2의 가격은 35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중국에서 발표되는 제품에 비하면 약간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음향기기 제조사인 코원에서 제작한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것이 불편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