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를 3만원에? 실사용 후기!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들은 대부분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i라는 표준 규격을 준수하는 제품이라면 제조사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두 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라는 제품이 3만원에 판매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의 박스를 살펴보면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는데 주목할 만한 부분은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책상 위의 충전기 숫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한 번에 두 대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고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Qi 규격의 제품이라면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를 살펴보면 본체가 아래쪽에 수납되어 있었고 박스의 내부에는 설명서와 어댑터 그리고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의 어댑터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큰 편입니다. 출력은 12V/2.1A, 9V/1.67A, 5V/2A를 지원합니다. 어댑터만으로도 3만원의 값어치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USB 타입C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정말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커넥터의 방향에 상관없이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는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스탠드 부분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옆쪽에는 스마트워치를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편은 아닙니다.



무선충전기는 스탠드와 패드 타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하려는 분들은 스탠드 타입을 구매하면 알림이 왔을 때 조금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의 뒷면을 살펴보면 중앙에 USB 타입C 커넥터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께도 크게 부담스럽다고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충전듀오의 정가는 9.9만원으로 책정되었지만, 현재(1월 6일)는 3.1만원에 할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주변에 디지털플라자를 방문해서 하나 정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