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농구화! 나이키 Adapt BB


우리들이 매일 신는 신발은 최신 IT 기술과는 동떨어진 제품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최근에는 맞춤형 제품부터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이키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착용감을 조절할 수 있는 농구화 Adapt BB를 공개했는데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키 Adapt BB는 농구화로 제작되었는데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나이키에서는 하이퍼어댑트라는 자동으로 신발끈을 조여주는 제품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나이키 Adapt BB의 내부를 살펴보면 맞춤형 모터와 기어가 탑재되었는데 착용자의 발에 딱 맞게 농구화 자체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상당히 독특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Adapt BB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내부 형태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나이키 Adapt BB는 무선 충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터와 스마트폰과 통신을 위한 장비 등 내부에 생각보다 많은 부품이 들어가게 됩니다.



나이키 Adapt BB의 가격은 $350(약 3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기능을 생각하면 의외로 납득할 수 있는 가격 책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첨단 농구화를 한 번 사용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나름대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