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EYE AF를 탑재한 4K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 발표!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품질 좋은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카메라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APS-C 타입의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400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6400에는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의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풀필셀 리드아웃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이전 세대 제품과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EVF와 180도 회전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버튼들의 숫자가 많은 편이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지만 소니의 인터페이스는 터치 친화적이지는 않은 편입니다.



소니 a6400의 디스플레이는 180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셀프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니 a6400의 상단을 살펴보면 두 개의 다이얼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으로 제작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4K 위에 있는 표시는 그 부분에 센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니 a6400의 옆면을 살펴보면 NFC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에 동영상 촬영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마이크 단자라 별도로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모니터링 단자는 내장되지 않았습니다.



소니 a6400에는 EYE AF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풀픽셀 리드아웃 4K 동영상 촬영 기능과 180도 회전하는 디스플레이를 내장하고 있으므로 편리하게 셀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바디 가격은 $898(약 100만원)으로 책정되었고 16-50mm 표준 줌 패키지는 $998(약 112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