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들은 점차 매끈한 방식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메이주에서는 버튼은 물론이고 마이크를 제외한 모든 구멍이 없는 스마트폰 제로를 공개했습니다. 원래 다음날 비보에서 비슷한 개념의 제품이 공개예정이었는데 선수를 쳤습니다.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주 제로에는 5.99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지문인식 센서가 화면에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측면 버튼은 가상 압력 버튼이 탑재되어서 전원과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햅틱 피드백도 지원합니다.
메이주 제로와 같은 구멍이 없는 스마트폰들은 방수 기능에서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치는 IP68로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확인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메이주 제로의 뒷면에는 1,200만과 2,0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는 스크린에 통합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방식인지 자세하게 설명되지는 않았습니다.
메이주 제로에는 충전 단자가 없으므로 무선으로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18W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제법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지만, 야외에서는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메이주 제로는 디자인과 기술을 과시하는 성격의 제품입니다. 현시점에서는 시기상조일 수 있지만, 앞으로는 위와 같은 형태의 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이 큰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의 3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비보에서도 비슷한 개념의 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니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