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중국 스마트폰의 미래? VIVO Apex 2019 발표!


중국의 스마트폰들은 이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의 발전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국의 3대장 스마트폰 회사 중의 하나인 비보에서 버튼이나 커넥터가 없는 스마트폰 VIVO Apex 2019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VIVO Apex 2019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노치나 핀치홀이 없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와 스피커가 화면에 통합되었는데 신기술이 대부분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는 제거되었는데 아직 컨셉폰 단계이기 때문에 실제 양산 제품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VIVO Apex 2019의 바디는 유리로 제작되었는데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1,200만과 1,3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틱 커넥터를 이용해서 충전이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VIVO Apex 2019는 모든 버튼이 제거되었는데 전원 버튼은 아마도 압력 등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이러한 유니바디 스타일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VO Apex 2019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12GB 램 그리고 25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5G 네트워크도 지원될 가능성이 큽니다. VIVO Apex 2019은 미래의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앞으로 위와 같은 형태의 제품이 대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현시점에서는 컨셉트폰이라고 할 수 있고 양산품에서는 얼마나 비슷하게 제작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