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갤럭시 S10+와 아이폰XS 맥스 디자인 비교해보니?


2019년 상반기 국내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갤럭시 S10+와 아이폰XS 맥스 그리고 LG G8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유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갤럭시 S10+와 아이폰XS 맥스의 디자인을 비교한 이미지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S 맥스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갤럭시 S10+에는 핀치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두 디자인 모두 과도기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는데 인터페이스를 얼마나 깔끔하게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S10+ 유출에서 재미있는 부분은 아마도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그런지 좌우 베젤의 두께가 상당히 얇다는 점입니다.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S10+는 지문인식 센서가 화면에 통합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10+의 디자인은 아이폰XS 맥스와 비교해서 베젤의 두께를 더욱 줄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물을 확인하기 전이라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더욱 세련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핀치홀 디자인이 동영상을 감상할 때 거슬리지만 않는다면 상당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