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kt 멤버쉽 포인트로 블라이스에 웹소설 보는 방법!


통신사에서는 가입자들에게 혜택을 되돌려주기 위해서 멤버쉽 포인트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KT에서는 다양한 제휴사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웹소설 사이트인 블라이스에서 KT 멤버쉽 1천 포인트로 10,000원 웹소설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용권을 받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라이스 웹소설 이용권을 받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스마트폰에 설치된 KT 멤버십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쪽에 기간 한정 10배 혜택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블라이스 10,000원 이용권을 KT 멤버쉽 1,000포인트로 받을 수 있는데 웹소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 발급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쿠폰이 발급됩니다. 유효기간이 있으니 받은 후에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쪽 복사 버튼을 누르면 바로 클립보드로 복사가 됩니다.



현재 아이폰에서는 이용권 발급 기능이 구현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때에는 블라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로그인하고 아래쪽에 이용권 메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용권 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 위에 쿠폰등록이라는 메뉴가 표시되어 있는데 클릭을 한 후에 KT 멤버십 앱에서 발급받은 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블라이스 앱에서 이용권 관련 메뉴를 확인하면 100개가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개를 이용하면 100편의 웹소설을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블라이스는 스마트폰 앱이나 웹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를 지원하는데 자신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라이스의 장점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웹소설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초기 설정 단계에서 로맨스나 판타지 장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라이스에서 웹소설을 읽다 보면 데이터가 쌓이게 되는데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이 어떤 장르를 좋아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처음 블라이스를 이용하다 보면 내가 어떤 장르의 웹소설을 좋아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맞춤 랭킹을 통해서 세밀하게 블라이스의 웹소설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블라이스의 재미있는 부분은 단순히 웹소설을 읽는 것을 넘어서 원고를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작가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라이스의 홈 화면을 살펴보면 이전에 읽었던 웹소설이 아래쪽에 표시되고 위쪽에는 실시간 인기작품들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인의 게임이라는 웹소설을 살펴보면 위쪽에 조회수와 별점 그리고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몇 화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블라이스의 유용한 기능 중의 하나는 랭킹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서 정렬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고 인기작들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추천을 확인해 보면 그동안 자신이 읽었던 웹소설의 선호 장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앞으로 읽을 웹소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서재 메뉴에서는 블라이스에 읽은 웹소설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소설의 경우에도 별도의 탭을 이용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MY 메뉴에서는 캐시나 이용권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멤버쉽을 이용해서 발급받은 남은 이용권의 개수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 편에 1개의 이용권이 소진됩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 허용이라는 항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웹소설 같은 경우에는 용량이 크지 않은 편이니 외부에서 데이터를 사용해도 크게 부담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kt 멤버쉽 포인트는 다양한 제휴사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블라이스의 경우에는 kt 멤버쉽 1,000포인트로 웹소설 10,000원 이용권을 얻을 수 있는데 10배 교환이라서 손해나는 상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웹소설을 좋아하는 KT 가입자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