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영화를 보면 평소에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작업을 할 때는 펼쳐서 태블릿으로 활용하는 폴더블 스마트 디바이스가 종종 등장합니다. 그때마다 저런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번에 미래를 현실로 만들어주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트깆ㅇㅇ르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12GB 램 그리고 512GB 용량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에 3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사양이 제법 좋은 편입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에는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외부에는 4.6인치 1680 x 7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베젤을 조금 남겼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외부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기본과 망원 그리고 광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단색으로 나올 줄 알았는데 코스모스 블랙, 스페이스 실버,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접었을 때 두께는 17mm이고 펼치면 7.8mm입니다.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리어 방식의 지문인식 센서가 반대쪽에 내장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를 펼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인폴딩 구조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놀라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용량은 4,380mAh로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내부를 살펴보면 7.3인치 2150 x 1536 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오른쪽 위에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다는 점은 조금 어색하지만, 태블릿처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는 4월 26일날 출시될 예정이고 가격은 $1,980(222만원)입니다. 저렴하다는 고는 할 수 없지만 전혀 새로운 폼팩터의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완성도에 따라서 평가가 갈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