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우리에게 생필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모든 기능을 쾌적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플래그십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S 시리즈의 10주년 제품인 갤럭시 S10을 발표했는데 디자인을 비롯한 모든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갤럭시 S10+의 디자인과 기능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6.44인치 3040 x 1440 해상도의 시네마틱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옆면에 엣지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베젤이 더욱 얇아 보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1,0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오른쪽에 배치되었습니다. 노치 디자인 대신 화면의 오른쪽 위에 구멍을 뚫었는데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S10+의 색상은 프리즘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세라믹 화이트와 블랙 4 종류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세라믹 블랙은 512GB 선택에서만 선택할 수 있고 세라믹 화이트는 512GB/1TB 용량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1,200만 화소의 광각과 1,200만 화소의 망원 그리고 1,600만 화소의 초광각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광각과 망원에는 OIS가 내장되었습니다. 특히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이 대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영상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의 카메라는 약간 카툭튀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트리플 카메라의 디자인도 사용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10+의 두께는 7.8mm로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약 175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액정을 보호할 수 있는 정품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10+의 볼륨 버튼의 아래쪽에는 별도의 빅스비 버튼이 내장되어 있는데 설정을 통해서 다른 기능을 할당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의 용량은 128 / 512GB / 1TB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3.5mm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S10+에는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USB 타입C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스피커는 스테레오입니다.
갤럭시 S10+에는 온스크린 지문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얼굴 인식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사용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은 터치를 이용하거나 들어 올리면 켜지게 됩니다.
갤럭시 S10+에는 삼성 ONE UI가 탑재되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인터페이스인데 동작 속도도 빠른 편이었고 세세한 부분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튜닝되어 있습니다.
알림창을 확인해 보면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도록 아이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갤럭시 버즈나 스마트워치 심지어 다른 스마트폰까지 무선으로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엣지 패널을 이용해서 다양한 앱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페어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화면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기본적인 앱들이 설에 설치된 앱들을 살펴보면 아이콘들이 둥글둥글하게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음악이나 동영상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내려받아야 합니다.
갤럭시 S10+에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빅스비가 탑재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데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의 종류가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편입니다.
삼성페이도 내장되어 있는데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름에는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갤럭시 S10+에는 3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화각이 서로 달라서 몸을 움직이지 않고도 간편하게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포커스나 프로 등 다양한 모드도 내장되었습니다.
갤럭시 S10+는 4K 60p 동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흔들림을 줄여주는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FULL HD) 들고 뛰어도 될 정도인데 효과는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DMB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활용도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는 재난 방송을 들을 수 있는 FM 라디오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어폰을 안테나로 사용하는데 심심할 때 유용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 탑재된 시네마틱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유튜브를 시청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어두운 화면에서는 셀피 카메라가 크게 도드라져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기본 동영상 앱도 전체화면을 지원하는데 밝은 화면의 영상의 경우에는 약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서 화면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해보았는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전체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을 수동으로 지정해주면 위와 같이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래쪽까지만 디스플레이가 확장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으니 역시 취향에 따라서 설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0+의 설정을 확인해 보면 음질 부분에서 Dolby Atmos 기능을 지원합니다. 게임용도 지원한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이번 버전에는 SoundAlive는 제거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살펴보면 블루라이트 필터가 탑재되었고 야간 모드를 선택하면 인터페이스가 검은색으로 변경됩니다. 아몰레드의 특성상 블랙 UI가 더욱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전체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을 확인해 보면 대부분 자동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게임 같은 경우에는 꽉 찬 화면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 옵션에서 전체화면으로 변경하면 디스플레이 전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얼굴인식과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두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의 속도는 무난한 편입니다.
블록체인 키스토어도 탑재되었는데 개인 키를 Knox를 이용해서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재입니까?
갤럭시 S10 시리즈는 현재 KT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 사은품이 괜찮은 편이므로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은품을 확인해 보면 우선 갤럭시 S10e의 경우에는 삼성전자에서 고속으로 충전하는 무선 충전 배터리팩이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액정 파손 시 교체 비용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10이나 S10+ 구매자들에게는 갤럭시 버즈가 제공됩니다. 이번 제품의 경우에는 기능을 덜어내고 그만큼 재생 시간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T에서는 갤럭시 S10+ 사전예약자들을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놓았는데 우선 슈퍼찬스는 S10 LTE 고객이 S10 5G로 변경했을 때 출고가의 전액을 보상해줍니다. 그리고 슈퍼체인지나 슈퍼렌탈과 같은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KT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요금제는 바로 데이터ON 프리미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무제한 데이터는 물론이고 멤버십 VIP 혜택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10+은 S 시리즈의 10주년 제품답게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가진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시네마틱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탑재로 인해서 얇은 베젤을 유지할 수 있었고 디자인적인 만족감이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스마트폰을 구매할 예정인 분들은 이번 사전예약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