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많이 사는 편인데요. 주문하고 잊어버릴 때쯤 도착하기 때문에 선물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늦어지면 마음에 불편하므로 배송 조회를 통해서 현재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송을 조회하는 세 가지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알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조회 방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CAINIAO 라는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데 비교적 정확한 편입니다. 그리고 배송 정보의 핵심은 Dispatch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구가 떠야지만 중국에서 출발한 것입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한 사이트라고 평가받는 곳은
https://www.17track.net/ko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디스패치 다음에 한국에 올때까지 약 11일 정도가 소요되었는데 이례적으로 느린 편입니다. 보통은 4일 정도 걸립니다.
국내에 들어왔다고 판단되면
http://ems.epost.go.kr 를 통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배송 정보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은 우체국에 도착한 후에 분류해야 해서 하루 정도가 더 지연될 수가 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국내보다는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배송기간이 오래 걸리고 제품을 중고로 판매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성비를 정확하게 판단한 후에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도 하나 기다리고 있는데 주문한 지 2주만에 배송을 시작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