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사진을 찍을 때와는 다르게 다양한 부가 장치들이 필요합니다. 특히 조명이나 모니터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치의 숫자가 많아지면 장치를 부착할 공간의 부족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편하게 삼각대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클램프 매직암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 클램프 매직암을 구매했는데 가격은 $11.97였습니다.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펙상으로는 2kg의 제품을 올려놓을 수 있다고 합니다.
클램프 매직암의 길이는 약 11인치 (28.5cm) 정도 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딱 맞는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길이의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클램프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삼각대를 움켜쥐는 부분은 고무가 덧대어져 있어서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상당히 단단하게 연결되는 편이었습니다.
클램프 매직암의 중간에는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는데 모든 부분의 관절을 잠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없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클램프 매직암의 끝에는 핫슈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는데 카메라에 장착하기에는 부담이 큰 편이므로 제거하고 다른 장치들을 연결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램프 매직암는 삼각대 다리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별도의 도구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밀착시켜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각대에 고정한 후에는 관절 전체를 손잡이를 이용해서 가능하면 가장 큰 힘으로 고정해야 합니다. 아니면 연결한 제품이 바닥에 떨어져서 지갑이 아파할 수 있습니다.
저는 클램프 매직암에 조명을 연결해 보았는데 150g짜리여서 크게 부담이 없없습니다. 작은 모니터까지는 올려놓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카메라는 무리일 것 같습니다.
저는 클램프 매직암을 만원대에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배송 기간이 너무 길어서 신경이 쓰이기는 하지만 확실히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조명이나 모니터를 설치할 장소가 부족한 분들은 알리익스프레스를 한 번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배송은 4주 걸렸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