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G8과 V50 ThinQ 첫인상은? 색상과 에어 모션, 듀얼 스크린은?

반응형


엘지전자에서는 이번 MWC 2019에서 두 종류의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하나는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LG G8 ThinQ이고 또 다른 제품은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V50 ThinQ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두 가지 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소셜미디어 데이가 진행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갖추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LG G8 ThinQ의 색상을 고민하는 분들도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





엘지전자의 소셜미디어 데이는 서울역 부근에 있는 LG전자의 건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블로거는 물론이고 유튜버나 디지털 매체의 기자분들이 방문했습니다.



뒤쪽에 배치된 전시대에는 LG G8 ThinQ와 V50 ThinQ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V50 ThinQ는 현재 판매되고 있지는 않은데 통신사에서 5G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바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옆쪽에는 케이터링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LG G8 ThinQ와 V50 ThinQ의 푯말이 표시되어 케이크들이 귀여웠습니다. 실제로 엘지전자의 사내 카페에서 진행되었는데 분위기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LG G8 ThinQ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제작되었는데 가격을 동결했기 때문에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정말 잘 뽑은 것 같습니다.



LG G8 ThinQ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단일 용량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특징들을 살펴보면 리시버 홀이 필요 없는 첨단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서 간결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잠시 후에 실물을 확인해 보겠지만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LG G8 ThinQ의 전면에는 ToF 기술이 적용된 Z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사물과 배경을 구분할 수 있어서 더욱 인물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웃포커스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Z 카메라를 활용하는 에어 모션이라는 기능도 추가되었는데 예전 마이너리티 리포트라는 영화처럼 허공에서 손짓만으로 스마트폰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는 지문인식 센서는 물론이고 핸드 아이디라는 정맥을 인식하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전혀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 아이디도 지원합니다. 그래서 필요에 따라서 얼굴이나 지문 그리고 정맥을 이용해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단을 지원한다는 점은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 탑재된 Z 카메라를 이용하면 셀피를 촬영할 때 아웃포커스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약간은 복잡한 배경을 정리하는 용도로 인물을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는 동영상에도 아웃포커스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흡사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제가 LG G8 ThinQ를 사용하면서 가장 신기했던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 스피커입니다. 스피커를 화면에 통합했는데 디자인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LG G8 ThinQ는 G 시리즈 제품 중에서는 최초로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DTS:X 음향 기술도 내장되었습니다.



LG G8 ThinQ의 구조를 확인해 보면 리시버 홀이 없는 형태로 제작되었고 뒷면에는 카툭튀도 없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전면 Z 카메라의 구조를 확인해 보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ToF 센서 그리고 적외선 조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얼굴인식과 에어 모션 그리고 셀피 아웃포커스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oF 센서는 Time of Flight의 약자로 인물과 배경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스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실제로 LG G8 ThinQ의 에어 모션 기능에 대한 시연이 이루어졌는데 약간은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맥 인식 기능도 신기한 편입니다.



LG G8 ThinQ의 디자인을 실제로 살펴보면 6.1인치 OLED 풀비젼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딱 맞는 크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LG G8 ThinQ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스피커가 디스플레이에 통합되어서 리시버 홀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LG G8 ThinQ의 뒷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1,200만 화소의 인반각과 1,200만 화소의 망원 그리고 1,600만 화소의 초광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카메라에는 손 떨림 보정 기술이 내장되었습니다.



LG G8 ThinQ는 세 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뉴 오로라 블랙은 가장 무난한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툭튀 없는 매끈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뉴 모로칸 블루는 약간 톤 다운이 되었는데 많은 사람이 좋아할 만한 색상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빛 반사에 따라서 오묘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카민 레드 컬러도 느낌이 너무 좋은 편이었습니다. 특히 카메라의 형태와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까지 뒷면 디자인은 가장 세련된 제품인 것 같습니다.



LG G8 ThinQ에는 에어 모션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Z 카메라를 활용해서 손짓만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리할 때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는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인데 특히 같이 공개된 듀얼 스크린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6.4인치로 G8 ThinQ보다 약간 큰 편입니다.



듀얼 스크린 스펙을 확인해 보면 6.2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고 듀얼 스크린은 Pogo pin을 이용해서 연결됩니다. 그리고 상태 표시 LED도 탑재되었습니다.



LG V50 ThinQ에는 전면 듀얼과 휴면 트리플를 합쳐서 펜타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화각이 나누어져 있어서 실제로 이동을 하지 않고도 사진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에도 동영상을 촬영할 때 아웃포커스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인물이나 사물을 부각해 줄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G 스마트폰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속도와 낮은 지연 속도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특징을 활용해서 유튜브 라이브를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특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엘지전자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인 하이파이 쿼드 DAC도 내장되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으므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고 DTS:X 기술을 이용해서 입체 음향을 구현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실감 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에는 4,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아무래도 5G 네트워크의 배터리 소모가 큰 편이어서 보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해보다 보면 따뜻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LG V50 ThinQ에는 발열을 최소화한 새로운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유튜브 스트리밍을 할 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와 함께 듀얼 스크린이라는 액세서리가 공개되었는데 결합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의외로 핵심 기능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게임 패드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다양한 형태가 준비되어 있어서 게임이 따라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각도는 104도와 180도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서로 다른 앱을 띄워놓을 수 있는데 멀티태스킹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커뮤니티를 눈팅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깔끔한 형태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스크린에 관련된 자세한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LG V50 ThinQ의 뒷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위쪽에는 5G 로고가 배치되어 있는데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과 듀얼 스크린을 이용하면 한 번에 두 가지 작업을 조금 더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듀얼 스크리은 카메라 기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트리플 카메라를 한 번에 프리뷰할 수 있고 한쪽에는 라이브뷰 그리고 다른 스크린에는 갤러리 앱을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게임 패드 기능도 상당히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되었는데 다양한 종류의 패트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뒷면의 경우에는 제가 사용해보았던 제품 중에서 가장 세련된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색상은 블루나 레드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V50 ThinQ는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데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듀얼 스크린은 생각 이상으로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