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G8 ThinQ 언박싱! 스펙과 디자인 살펴보니 대박?


최근 엘지전자에서는 LG G8 ThinQ와 LG V50 ThinQ 두 종류의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먼지 출시된 제품은 바로 LG G8 ThinQ인데 리시버 홀이 없는 디스플레이 스피커와 카툭튀 없는 형태로 제작되어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는 언방식을 통해서 디자인과 액세서리 그리고 사전예약 혜택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8 ThinQ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패키지 자체를 간소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간접적으로 스펙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진 단일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깔끔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는 DTS:X 3D 입체 음향 기술이 탑재되었고 사운드는 영국의 음향기기 전무니 회사인 메리디안에서 튜닝을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박스 자체는 붐박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액정을 닦을 수 있는 융과 어댑터 그리고 이어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난한 형태의 액세서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어폰을 살펴보면 쿼드비트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고 리모컨이 탑재되어 있어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도 케이블 일부가 패브릭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고속 충전 어댑터는 외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출력은 9V/1.8A와 5V/1.8A입니다. 그리고 옆쪽에 USB 타입 C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LG G8 ThinQ에는 6.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무게는 약 167g으로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크기가 커지고 있는데 한 손으로 사용하기가 약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LG G8 ThinQ에는 디스플레이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 자체를 스피커로 활용하는데 상단에 리시버 홀까지 제거되어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전면의 상단을 살펴보면 8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와 ToF 센서 그리고 적외선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ToF 센서와 적외선 조명을 합쳐서 Z 카메라라고 불리는데 얼굴 인식이나 핸드 아이디 그리고 에어 모션 등의 용도로 활용됩니다.



LG G8 ThinQ의 좌우 베젤은 얇은 편이고 아래쪽은 약간 두껍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은 매끄럽게 처리되어서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손이 약간 작은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뉴 오로라 블랙과 뉴 모로칸 블루 그리고 카민 레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모두 빛에 따라서 빛깔이 달라집니다. 저는 세련된 편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LG G8 ThinQ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카툭튀 없는 언더 글래스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디자인은 역대급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3,500mAh로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고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퀄컴 퀵 차지 3.0 규격의 고속충전 기술이 탑재되어서 빠르게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두께는 8.4mm로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카툭튀가 없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상당히 매끈한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만듦새가 뛰어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볼륨 버튼 이외에도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별도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엄청 많이 사용하고 있쓰니다.



LG G8 ThinQ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와 USB 타입 C 커넥터 그리고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스피커를 스테레오를 지원합니다.




LG G8 ThinQ는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1일까지인데 혜택이 작은 편은 아니므로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21일까지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혜택보기 : https://bit.ly/2Uwfxc4



사전예약 혜택을 확인해 보면 2020년 3월 28일까지 액정이 파손되었을 때 한 번은 무료로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가장 부담이 큰 부분이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혜택은 6종의 전용 케이스 중의 하나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스마트월드 앱의 G8 기프트팩 배너를 통해서 신청해야 하는데 3월 28일까지 필수개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KT에서도 가입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888분에게 기가지니 버디가 제공됩니다. 휴대용 인공지능 스피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추첨을 통해서 경품들이 증정됩니다.



LG G8 ThinQ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6.1인치 화면을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리시버 홀이 없는 디스플레이 스피커와 카툭튀 없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세련된 느낌을 준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추고 있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 기능들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