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8 ThinQ는 엘지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 시리즈의 8번째 모델입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했지만, 출고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어서 뛰어난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는 디자인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 그리고 사전예약 혜택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8 ThinQ에는 6.1인치 3120 x 144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딱 맞는 크기와 무게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노치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제품들처럼 유지되었습니다.
LG G8 ThinQ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디스플레이 스피커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상단에 배치되었던 리시버 홀이 제거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노치 부분에는 Z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핸드 아이디나 에어 모션을 활용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LG G8 ThinQ는 블랙과 블루 그리고 레드 세 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세 색상 모두 빛에 따라서 톤이 변하는데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3,5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고 무선 충전 기능도 제공합니다.
LG G8 ThinQ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기본과 망원 그리고 초광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카메라가 글래스 밑에 배치되어 있어서 카툭튀가 없고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카메라 디자인은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두께는 약 8.4mm로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볼륨과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하는 별도의 버튼이 배치되었습니다. 최근 구글 어시스턴트의 기능이 확장되어서 생각보다 유용한 편입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이어폰 단자와 USB-C 커넥터 그리고 스피커가 배치되었습니다.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이번에도 쿼드 DAC를 내장하고 있어서 고가의 이어폰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는 OLED가 탑재되어서 AOD 기능도 역시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엘지전자 스마트폰의 편리한 기능은 노크온 기능도 유지되어서 화면을 두 번 터치해서 간편하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핸드 아이디라고 불리는 정맥 인식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얼굴과 지문인식과 혼용해서 빠르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아이콘들은 아기자기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6GB 램을 내장해서 동작 속도는 빠릿빠릿한 편입니다.
LG G8 ThinQ의 홈 화면은 앱 서랍이 없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설정에서 앱 서랍을 추가할 수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G8 ThinQ에 탑재된 에어 모션 기능은 손짓을 이용해서 자신이 지정한 앱들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요리하는 중이라던지 손으로 핸드폰을 잡을 수 없는 순간에 유용합니다.
미디어를 재생하거나 정지하고 볼륨을 조절하는 등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 숙달이 된다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처음 사용해보면 상당히 신기합니다.
알림 화면을 살펴보면 DTS:X 3D 입체 음향이나 하이파이 쿼드 DAC를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디자인이나 기능들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LG G8 ThinQ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서로 다른 화각을 갖추고 있어서 편리하게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용한 부분은 동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아웃포커스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에는 재난 방송을 듣기 위해서 FM 라디오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DMB 기능도 탑재되었으므로 야외에서도 새로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시청할 때 거슬리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은 편입니다.
설정들을 확인해 보면 우선 쿼드 DAC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쿼라이저나 디지털 필터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 탑재된 뉴세컨드 스크린은 취향에 따라서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앱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G G8 ThinQ에는 3가지 생체인식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지문과 페이스 언락 그리고 핸드 아이디인데 순간순간의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모션의 경우에는 바로가기 및 에어 캡처와 음악 및 동영상 컨트롤 그리고 전화 및 알람 컨트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및 에어 캡처를 확인해 보면 손을 오므려서 화면을 캡처할 수 있고 아래쪽에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밀었을 때 어떤 앱을 실행시킬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는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21일까지인데 다양한 사은품 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KT에서는 28일까지 LG G8 ThinQ를 개통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서 888명에게 기가지니 버디가 제공됩니다. 포터블 인공지능 스피커인데 활용도가 높습니다.
엘지전자에서는 액정 파손 시에 1회에 한해서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혜택과 함께 케이스도 제공됩니다. 액정 수리 혜택은 실제로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KT Shop 직영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추첨을 통해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나 코드 제로 A9 등의 경품이 제공됩니다. 모두 좋은 여가를 받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KT에서는 카드 더블할인을 통해서 LG G8 ThinQ 구매 비용을 할인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ON 프리미엄을 추천하는데 멤버십 VIP는 물론이고 지니뮤직이나 데이터 무제한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LG G8 ThinQ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사전예약 기간에 구매하면 액정 파손 시에 한 번은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혜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구매 계획이 있는 분들은 21일까지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