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의 화면이 점차 커지고 있어서 태블릿에 대한 수요 역시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쓸만한 수준의 제품을 찾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인강용 태블릿으로 사용하면 좋을 만한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을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의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엑시노스 7904 프로세서와 3GB 램 그리고 3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우선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었고 재미있는 부분은 와이파이 모델이 없고 LTE 버전만 공개되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의 전면에는 8인치 1920 x 120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의 크기가 크지는 않은 편이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의 뒷면을 살펴보면 AF를 지원하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의 두께는 8.9mm이고 무게는 약 325g입니다. 얇고 가벼운 편이어서 간단하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배터리의 용량은 4,200mAh입니다.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의 핵심 기능은 S펜이라고 할 수 있는데 4096필압과 기울기를 지원합니다. 필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탭 A with S펜 8.0은 화면 분할 기술을 이용해서 영상을 시청하면서 필기를 할 수 있는데 인강용 태블릿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태국 사이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고 국내 출시나 가격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가격만 적절하다면 인강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