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에게 블루투스 이어폰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중국을 대표하는 전자회사라고 할 수 있는 화웨이의 블루투스 이어폰 FreeLace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가격은 어떠한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웨이 FreeLace는 넥밴드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에 비하면 약간 거추장스러울 수 있지만, 더욱 안정적으로 몸에 고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목에 닿는 부분은 형상기억 합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화웨이 FreeLace의 컬러는 4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랙 정도가 가장 무난해 보였습니다.
화웨이 FreeLace에는 9.2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저음을 약간 강조했다고 하는데 실제로 들어보아야지만 판단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웨이 FreeLace의 이어폰 부분에는 자석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온오프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원이 꺼지는지 아니면 재생이 정지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화웨이 FreeLace의 재미있는 부분은 충전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리모컨의 옆쪽을 분리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 번 충전되면 최대 18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화웨이 FreeLace의 가격은 99유로(약 12.6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중국의 QCY와 같은 회사 제품에 비하면 비싼 편이지만 화웨이에서 제작한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적절한 수준의 가격 책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FreeLace는 중국 최고 수준의 제조사에서는 어떤 제품을 출시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