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미래는 팝업 셀프 카메라? Oppo Reno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는 베젤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제조사에서는 본체 대비 최대한 넓은 디스플레이를 채워 넣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셀프 카메라 역시도 필수적이어서 노치나 펀치홀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회사에서는 조금 더 혁신적인 시도를 시작했는데 어떤 내용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포(Oppo)는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데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중국 국내에서는 TOP3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Reno라는 서브 브랜드를 공개했는데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확인해 보면 완벽한 베젤리스를 구현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베젤리스 스마트폰은 셀프 카메라를 팝업 형식으로 배치했습니다. 이미 스카이의 듀퐁폰 등에서 채택한 적이 있는 방식인데 최근 중국 스마트폰에서 많이 채택되었던 슬라이드 방식에 비해서는 유격이 적을 것 같습니다.



팝업 셀프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지 않을 때 내부에 수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시도와 아이디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 물리적으로 동작하는 부품을 넣는다는 것은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편리하다고 할 수 있지만 과연 1~2년 정도를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느냐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국 회사들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노치나 핀홀보다 팝업이 훨씬 좋겠네요. 눌러서 카메라가 나온다면 카메라 앱을 빨리 호출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편할 것고요. 디자인인이나 기능면에서 팝업 카메라 제품이 다양하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