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듀얼 기본이고 트리플이나 쿼드 카메라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카메라의 성능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기준이 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차세대 아이폰11의 도면이 유출되었는데 트리플 카메라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세대 아이폰11의 유출된 도면을 살펴보면 카메라 부분이 이전 세대의 제품과는 다르게 사각형과 비슷한 형태로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의 큰 구멍은 무선 충전을 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부분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총 5개의 구멍이 뚫려있는데 둥근 부분은 카메라로 보이고 나머지는 LED나 다른 센서가 내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실 몇 달 전 비슷한 차세대 아이폰11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된 적이 있는데 이번 도면 유출은 이러한 내용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차세대 아이폰11의 도면을 확인해 보았는데 아무래도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럼 어떻게 배치를 할 것인가? 과 관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 정보로만 보면 많은 사람을 만족시키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