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KT 기가지니 프로야구와 스마트 플러그 기능 업데이트!


기가지니는 KT의 인공지능 셋톱박스인데 출시 1년 만에 50만 가입자들을 돌파할 만큼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기가지니는 지속해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프로야구의 일정이나 순위 등을 확인하거나 다원 DNS와 HK플러그 스마트 플러그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 기가지니는 1과 2 그리고 버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스마트 플러그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의 경우에는 기가지니2는 바로 사용할 수 있고 1과 버디는 4월 초부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기능을 확인해 보면 음성으로 프로야구의 일정과 결과 그리고 상황과 순위 등을 말로 물어볼 수 있습니다. 야구 경기를 놓치기 싫어하는 팬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KT 기가지니 프로야구 기능을 이용하면 야구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야구팬이라면 한 번 정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KT 기가지니에는 다원 DNS의 프러그나 분반 측정기를 말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조명이나 선풍기 등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다원 DNS 플러그를 살펴보면 크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편입니다. 그리고 둥근 형태로 제작되어서 다른 콘센트들에 영향을 적게 미친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원 DNS의 제품들을 기가지니와 연동시키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AIPM이라는 앱을 내려받은 후에 기가지니 홈IoT 앱과 연동하고 마지막으로 기가지니 앱에서 인식시켜주면 됩니다.



연동이 완료되었으면 다원 DNS 플러그는 기가지니를 통해서 음성으로 켜줘, 꺼줘 그리고 전력 사용량이나 전기요금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원 DNS의 분반 측정기도 기가지니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분전반 전력 측정기나 가정의 전기 설비에 관련된 지식이 없는 분들은 설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원 DNS 분전반 전력 측정기의 설치와 연동이 완료되었으면 전력량이나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이용하면 항상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누진세 이하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HK 플러그도 기가지니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원통형은 아니라서 다른 콘센트에 간섭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설치 장소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K 플러그와 기가지니를 연동하는 방법은 다원 DNS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인데 우선 HK 스마트홈에서 인식을 시켜준 후에 기가지니 홈IoT 그리고 기가지니 앱 순서로 진행해주면 됩니다.



HK 플러그의 경우에는 켜줘와 꺼줘와 같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저는 주로 컴퓨터나 가끔씩 사용하는 복합기 등에 연결해 놓았는데 우리의 삶을 조금 더 편리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에는 두 가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프로야구의 일정이나 순위를 말로 물어볼 수 있다는 점인데 야구팬들에게 의미가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연동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들의 종류가 늘어났는데 이러한 제품들을 활용하면 자신의 삶을 조금 더 편리하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가지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