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결국, 취소된 애플 에어파워! 무엇이 문제일까?


애플 에어파워는 2017년 9월에 개최된 스페셜 이벤트에서 공개된 Qi 표준 규격의 무선충전 패드입니다. 애플의 제품들이 보통 발표와 동시에 혹은 길지 않은 시간에 출시되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1년 반이나 늦춰진다는 점이 의아한 부분이었는데 이번에 공식적으로 프로젝트가 취소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에어파워는 Qi 표준 규격으로 제작될 예정이었는데 매트의 어느 부분에서나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그리고 에어팟2 케이스까지 총 3대의 제품을 충전시켜 줄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에어팟2가 공개되었는데 케이스에 무선충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홈페이지에는 에어파워의 모습이 숨겨져 있어서 조만간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 하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결국 2019년 3월 애플 하드웨어 담당 VP인 Dan Riccio는 공식적으로 프로젝트가 취소되었음을 알려왔습니다. 사실 무선충전 패드 위에서 3대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한다는 것이 전례가 없는 일이고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그리고 에어팟 2 케이스까지 서로 다른 제품을 구분해서 전력을 무선으로 공급한다는 것이 만만한 일은 아니었을 것 같습니다.


결국은 아직 하드웨어 기술이 애플이 원하는 수준까지도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취소된 것으로 보이고 공식적으로 프로젝터를 취소했기 때문에 이른 시일 내에 부활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