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삼촌 취향 저격! 세가 제네시스 미니 레트로 게임기 발표!


최근 레트로 게임기를 제조사에서 복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많은 삼촌의 심금을 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가 제네시스 미니가 2019년 9월에 출시될 예정인데 소닉이나 수왕기 등 전설적이라고 할 수 있는 40개의 게임들이 미리 설치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가 제네시스 미니의 디자인은 상당히 레트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 게임들은 팩이라고 불리는 미디어를 꽂아서 게임을 플레이했는데 그러한 형태도 구현은 되어 있습니다.



세가 제네시스 미니의 앞쪽을 살펴보면 두 개의 USB A타입 포트가 탑재되어 있는데 게임패드를 연결하는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있는 홈은 더미인 것 같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TV나 모니터에 연결하기 위한 HDMI 단자와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해상도가 공개되지는 않은 것 같은데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세가 제네시스 미니에는 두 개의 게임패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방향 버튼과 3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명이 2인용을 플레이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세가 제네시스 미니에는 총 40개의 게임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현재 10개가 공개되었는데 소닉이나 수왕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촌들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게임들인 것 같습니다.



세가 제네시스 미니의 가격은 $77.99 (약 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삼촌들에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올드 게임들을 지금 플레이하면 예전의 향수보다는 그래픽과 사운드의 부족을 크게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소장용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