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에어팟2 상위 호환? 애플 파워비츠 프로 발표! 가격은?


얼마 전 애플에서는 에어팟2를 발표했습니다. 시리를 바로 호출할 수 있고 새롭게 개발된 H1 칩이 탑재되었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약간 실망하는 분들을 위해서 에어팟2와 같은 H1 칩을 탑재한 애플 파워비츠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는 에어팟2와는 다르게 이어후크를 가진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단단하게 귀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에는 볼륨과 다기능 두 개의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에어팟2 보다는 편리하게 음악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1 칩이 탑재되어서 시리를 음성으로 바로 호출하거나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서 귀에 밀착되지 않으면 에어팟처럼 음악이 정지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의 색상은 아이보리와 모스 그리고 네이비와 블랙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아이보리나 블랙이 무난한 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부에 부착된 버튼을 누르면 전화를 거부하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는 에어팟2와 같이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한 번 충전에 음악은 9시간 정도 들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긴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의 충전 케이스는 무선 충전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시간을 15시간 정도 추가해서 총 24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커넥터는 라이트닝입니다.



애플 파워비츠 프로의 국내 출시 가격은 269,000원입니다. 에어팟2의 가격이 249,000원인데 2만원 정도 비싼 편입니다. 기능은 거의 같지만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귀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므로 에어팟에서 운동용으로 사용할 완전 무선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