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LG 시그니처 에어컨! 명품 디자인 장윤주와 함께 살펴보니!


엘지전자의 가전제품들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용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2016년부터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는데 가전제품의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시리즈는 올레드 TV와 냉장고 그리고 세탁기와 가습 공기청정기로 구성되어 있고 이번 2019년에는 에어컨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 런칭 행사는 마곡에 있는 LG사이언스 파크에서 진행되었는데 행사장도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우선 입구부터 LG 시그니처 시리즈를 관통하는 철학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행사장들을 들어가는 통로에는 LG 시그니처 에어컨를 구성하는 핵심 부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자신감 있는 모습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우선 시그니처 에어서클은 많은 바람을 만들어주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초 미세 집진 블랙핕러는 기존 제품 대비 80% 빠르게 쾌속 청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0.3mm 두께의 필름으로 제작되어서 소음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은 로보킹과 같은 구동 원리로 동작하는데 자동으로 필터를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영상이나 아래쪽 설명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저소음과 저진동을 구현했는데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이러한 부품에서 상당히 강점을 보이는 경우가 많고 내구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스팀 가습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난방과 함께 사용하면 건조함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V LED가 탑재되어 있어서 물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는 많은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참여했었는데 분위기가 상당히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이번 LG 시그니처 에어컨 런칭 행사의 사회는 김환 아나운서가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번 행사의 셀럽은 모델 장윤주님이 참석을 해주셨는데 포토 세션은 물론이고 발표회 중간에 토크쇼도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델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의 뒤쪽에는 LG 시그니처 에어컨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23평형 스탠드와 7평형 벽걸이 2in1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능은 물론이고 일단 디자인이 엄청나게 세련된 편이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 런칭 행사장은 크게 두 부분으로 분리되어 있었는데 한쪽은 실제 거실이나 방처럼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이 집 안의 인테리어와 얼마나 잘 매칭되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가장 큰 특징은 메탈소재인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정제된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스탠드 에어컨에는 퀵 서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손가락으로 두 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고 각종 정보가 표시됩니다. 터치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방에는 7평형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스탠드 에어컨과 일체감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용한 부분은 음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벽걸이 에어컨을 옆쪽에서 살펴보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역시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리모컨 버튼을 눌러서 간편하게 필터를 분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행사장의 다른쪽에서는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특징들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시그니처 에어서클이 위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원하는 방향으로 강력한 바람을 보내줄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시그니처 에어서클을 포함해서 총 4개의 고성능 팬이 장착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면은 물론이고 측면에서도 바람을 더 많이 더 멀리 보내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관리도 상당히 간단한 편인데 시그니처 블랙 필터 시스템은 10년 동안 교체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 가장 신기했던 부분입니다.



뒷면에 배치된 집진필터와 탈취필터에는 오토무빙 필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필터가 자동으로 열려서 더욱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뒷면에는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부착되어 있는데 일정 주기마다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공기청정 프리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합니다. 상당히 편리하고 신기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난방과 가습 기능이 모두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물통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위생 기능도 탑재되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물통의 물은 자동으로 배수가 됩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앞으로 다가가서 발을 오른쪽 앞에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물통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물통의 용량은 3.5리터로 제법 큰 편입니다.




엘지전자의 시그니처 시리즈는 2016년에 공개되었는데 가습 공기청정기와 TV 그리고 냉장고와 세탁기로 구성되어 있었고 이번에 에어컨이 추가되었습니다. 주요 가전들의 라인업을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세상의 모든 공기를 작품으로 만드는 초프리미엄 제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온도와 습도 그리고 청정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메탈 소재인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집안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전면에는 시그니처 에어서클이 배치되었는데 미니멀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퀵 서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사용자와의 거리에 따라서 글씨의 크기와 정보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방과 난방 그리고 제습, 가습,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제공하는 올인원 에어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대만 있으면 공기에 관련된 다른 제품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총 4개의 고성능 팬이 탑재되었는데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정면과 측면 토출구를 이용해서 바람을 더 많이, 더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상단에 탑재된 서큘레이터인 시그니처 에어서클은 상하/좌우 회전 그리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인체를 감지해서 직접 바람을 보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직접풍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부드러운 간접풍으로 바람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강력한 팬은 기존 에어컨 대비 24% 빠르게 집안을 냉각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난방 시에 공기가 건조하지 않도록 스팀 가습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진정한 사계절용 제품으로 설계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오토 스마트도어가 탑재되어서 발만 오른쪽 아래에 가져다 놓으면 도어가 열리고 자동으로 물통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물통에 물이 오랫동안 고여있으면 세균이 증식하는 등 위생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UV LED가 탑재되어서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수관을 통해서 물통에 저장된 물이 자동으로 배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급 기능 위생에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원할 때마다 수분이 지나가는 전 채널을 강력한 스팀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습기 기능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난방하는 도중에 가습 기능을 활용하면 피부 수분손실을 감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겨울에 건조함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점차 심해지고 있고 이제 공기청정기는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기존 제품 대비 80% 빠른 쾌속 공기청정 기능을 내장했습니다.



에어컨은 보통 거실의 모서리 부분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오토무빙 필터 시스템이 탑재되어서 간편하게 필터를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재미있는 기능은 프리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신경을 덜 쓸 수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도 오토무빙 필터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필터를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와 벽걸이 모두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서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는 엘지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씽큐가 탑재되었는데 앱은 물론이고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에는 김환 아나운서와 장윤주님의 토크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미니멀한 리얼메탈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특징은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느 장소에 가져다 놓아도 공간에 잘 녹아들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두 번째 기능은 단순히 냉방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난방과 가습 그리고 청정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서 진정한 사계절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 수준의 에어컨을 찾는 분들에게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