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LG G8 ThinQ 카메라 후기! 동영상과 아웃포커스는 어떨까?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휴대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우리의 일상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고 친구나 가족들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신 스마트폰들은 카메라 기능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LG G8 ThinQ의 전면 듀얼 카메라와 후면 트리플 카메라의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8 ThinQ의 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ToF 센서와 적외선 조명으로 구성된 Z카메라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Z카메라는 핸드 아이디나 페이스 언락 기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의 조리개는 F1.7로 밝은 편이고 화각도 셀피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다채로운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모드에서 아래쪽에 배치된 버튼을 누르면 셀피를 더욱 생기 있게 촬영하거나 매끈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프리셋이 준비되어 있으니 환경에 따라서 설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셀피를 촬영할 때 아웃포커스 효과도 설정할 수 있는데 배경 흐림 정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경을 적당하게 뭉개주기 때문에 얼굴에 더욱 집중하도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메뉴를 살펴보면 스포트라이트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실제로 사진관에서 촬영한 것과 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포트라이트 기능은 전면 카메라에서만 지원됩니다.




LG G8 ThinQ의 카메라는 왼쪽부터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와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1,200만 일반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각이 다채로운 편이어서 몸을 움직이지 않고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사진 앱을 살펴보면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오른쪽에 셔터를 비롯한 각종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안내선 기능을 켜고 수평을 제대로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LG G8 ThinQ에는 서로 화각이 다른 3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한 자리에 서서 다른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서 실제로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아웃포커스 기능을 이용하면 심도 얕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사물을 더욱 강조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웃포커스 효과는 필요에 따라서 배경 흐림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는 동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아웃포커스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역시 배경을 흐려서 사물을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같은 장소에서 아웃포커스 효과를 준 사진과 그렇지 않은 사진을 비교해보면 배경의 “머리 조심” 부분이 많이 흐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사용하면 더욱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AI 카메라 기능은 현재 촬영 환경을 자동으로 판단해서 최적의 세팅 값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메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그럴듯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AI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면 색온도가 현재 상황에 맞게 조절되는데 자동모드와는 약간 다른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 사진 모드를 확인해 보면 셔터 스피드나 ISO 그리고 포커스와 화이트 밸런스까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같은 장소에서 전혀 다른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문가 사진 모드를 이용해서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한 상태에서 촬영된 사진입니다. 원래 물 색깔보다 약간 파란 색을 강조했는데 다른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메뉴를 확인해 보면 전문가 동영상이나 트리플 샷 모드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 자주 사용하는 일부 기능들은 오른쪽 메뉴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동영상 기능은 전문가 사진과 유사한데 역시 다양한 세팅들을 자신의 감성 그래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프리뷰가 지원된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시네 비디오 모드는 더욱 세련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다양한 프리셋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색감을 다채롭게 변경할 수 있고 부드럽게 줌을 할 수 있는 포인트 줌 기능도 제공합니다.



파노라마 모드는 멋진 풍경을 더욱 넓게 담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화면에 가이드가 표시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멋진 풍경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트리플 샷 모드는 LG G8 ThinQ에 탑재된 3개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자동모드에서 화각을 변경하면서 촬영할 수도 있지만 조금 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리플 샷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면 위와 같이 화각이 다른 사진이 촬영되고 갤러리에서도 사진이 같이 묶여 있으므로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음식 사진을 촬영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LG G8 ThinQ에는 음식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식마다 맛있어 보이는 색감이 약간씩 다른데 이때 LG G8 ThinQ의 음식 모드를 이용하면 색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서 최적의 음식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에는 나이트 뷰라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빛이 적은 야간에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10장의 사진을 합성해서 밝고 노이즈 적은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나이트 뷰 모드를 이용해서 촬영된 사진인데 제법 괜찮은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흔들이지 않게 LG G8 ThinQ를 고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LG G8 ThinQ를 이용해서 촬영된 사진들입니다. 동작 속도도 빠른 편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사진과 동영상 품질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셀피를 촬영할 때 아웃포커스와 스포트라이트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트리플 카메라는 다양한 화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촬영 모드도 다채로운 편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후기에서는 멀티 아이디에 에어 모션 기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