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리뷰어들에게 삼성 갤럭시 폴드가 배포되면서 리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이 우려했던 가운데 부분에 주름은 두드러지는 편이지만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점에서 제법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12GB 램 그리고 51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색상은 코스모스 블랙, 스페이스 실버 그리고 마션 그린과 아스트로 블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제품들은 단일 컬러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 조금 의외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외부에는 4.6인치 1680 x 7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베젤리스를 구현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쉽지만 일반적인 용도라면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1,200만 화소의 표준과 1,200만 화소의 망원 그리고 1,600만 화소의 광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핵심 구조 중의 하나는 바로 힌지입니다. 해외 리뷰를 확인해 보면 펼쳐지거나 닫히는 느낌이 제대로 들기 때문에 문작감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색상에 따라서 힌지 컬러도 달라지게 됩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내부에는 7.3인치 2150 x 1536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작은 태블릿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데 화면을 3분할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주름이 보이기는 하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내부에는 1,0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외부에도 셀피카메라가 있으므로 내부는 제거하는 것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의 해외 출시 가격은 $1,980(약 22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29만이 유력한데 새로운 기술이 탑재되었고 갤럭시 버즈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는 현재 가장 혁신적인 스마트폰 중의 하나인데 해외에서의 평가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전혀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