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외부에서도 고성능 게임이나 영상 편집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엘지전자나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에서도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019년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019년형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인텔 i7-875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RTX 2060 그래픽카드 그리고 16GB램과 512GB NVMe SSD를 탑재했습니다. 부족하지 않은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019년형의 상판은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튀지 않는 형태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일부 게이밍 노트북들은 너무 개성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구멍들이 뚫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의 열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게이밍 노트북에서 발열 제어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구멍들이 뚫려 있고 유선랜과 HDMI 그리고 두 개의 USB 포트가 배치되었습니다. 유선랜은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유사시에 유용합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두 개의 USB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019년형에는 펜타 히트 파이프와 2개의 쿨링 팬을 탑재해서 열기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ᅟ있다고 합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019년형에는 15.6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144Hz 주사율과 NVIDIA G-SYNC 기술을 지원합니다. 상당히 고품질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킵보드는 숫자키를 포함한 풀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은 물론이고 각종 타이핑 작업을 할 때도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터치패드는 조금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2019년형 NT850XBX-GD7A 모델의 경우에는 현재 199.8만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RTX2060을 탑재했기 때문에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도 디자인이나 성능이 부족하지는 않은 편이어서 AS가 편리한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