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갤럭시 폴드, 현재까지 알려진 결함과 불량은?

반응형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는 현재 해외 리뷰어들에게 일부 배포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도에 관대한 문화의 특성상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사용한 지 이틀 만에 고장 나기 시작하면서 평가는 180도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알려진 불량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일부 리뷰어들은 갤럭시 폴드에 부착된 보호 필름을 제거했는데 이 필름은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화면이 고장나기 시작했습니다.



보호 필름 이슈는 일부 리뷰어들의 실수라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에서는 경고문구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필름을 벗겨지기 어렵게 만들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에는 새롭게 개발된 힌지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화면이 펴지거나 접어지게 해주는데 이 부분에 이물질이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화면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힌지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디스플레이에 바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화면의 중앙에 금이 가거나 왼쪽 혹은 오른쪽 화면이 완전히 나간다고 합니다. 아직 내구성을 충분한 수준까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리뷰어들의 갤럭시 폴드에 대한 평가는 대부분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디스플레이에 불량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분위기는 반전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내구성이 뛰어나지 않은 편인데 삼성전자에서는 조금 더 보강한 후에 발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