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은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가성비가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다양한 버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무선충전 케이스 버전이 발표되었는데 에어팟2처럼 편리하게 충전 케이스를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CY T1S 무선충전 케이스 버전은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같은 경우에는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약 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CY T1S 무선충전 케이스 버전의 이어폰은 IP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 착용해도 좋은 편입니다. 사실 고장 난다고 해도 추가 구매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이어폰에는 6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음질은 가격대비 엄청난 수준이라고 할 수 있고 약간의 과장을 추가한다면 유선 제품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이어폰의 착용감도 상당히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습니다. 그렇지만 귀의 형태에 따라서 약간 헐거울 수 있습니다.
QCY T1S 무선충전 케이스 버전의 가장 큰 장점은 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시켜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어폰은 다른 제품과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QCY T1S 무선충전 케이스 버전의 가격은 199위안(약 3.3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많이 판매된 기존 T1의 가격이 99위안(약 1.6만원)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두 배 정도 비싼 편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편이고 조금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고려해보면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